고객지원 FAQ
작성일 : 2020-10-23
적용 nFile 서버 : nFile 서버(언어셋 UTF-8)(서버측 언어셋은 디티피존에 문의)
적용 클라이언트 버전 : Mac OS 10.x
* 문제상황 :
- Mac에서 동일한 파일/디렉토리가 2개 이상 보임
- 윈도우 FTP 접속기 혹은 내부에서 접속시 한글 자소가
분리된 형태로 보이거나 비정상적인 문자로 보임.
- 디렉토리 내부 파일이 안보이는 것이 있음.
* 문제원인 :
- Mac에서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디렉토리/파일을 업로드할 때 올바르지 않은 설정으로 사용
- Mac에서 사용하는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이기종 OS간 호환성 지원 부족
* 해결방법 :
- Mac에서 nFile 서버로 접속할 때 afp 프로토콜 사용. (서버 설치시 공식 사용방법으로 안내)(추천)
- Mac에서 사용하는 FTP 클라이언트 설정을 올바르게 수정 후 사용.(호환성 보증X)
※ FTP 클라이언트에서 서버측 인코딩/언어셋 설정을 “UTF-8 NFC”로 설정.
※ 중복되는 파일/디렉토리 삭제를 원할경우 Windows FTP접속기 또는 내부접속방식으로 접속하여 자소가 분리된 형태로 보이는 것을 삭제합니다.
!! 파일 및 디렉토리의 삭제는 항상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.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컴퓨터에 다운로드받아 백업 후 서버에서 삭제하는것을 추천합니다.
* 상세설명:
Mac에서 nFile 서버에 접속할 때 공식적으로 권장하는
프로토콜은 AFP 입니다.
이동->서버에 연결(Command+K) 에서 “afp://DOMAIN_NAME.nfile.net or ip”로
접속해야합니다.
그 외에 외부 응용프로그램을 통하여 서버에 접속 및 데이터를 송/수신하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에서 서버측 인코딩/언어셋 설정을 “UTF-8 NFC” 로 사용해야 합니다. 다만, 이 경우 해당 프로그램의 이기종간 OS 및 nFile 서버와 호환성 지원은 디티피존에서 검증 및 보증하지 않습니다.
[문의상황]
엔파일접속기 설치 및 접속방법을 알고싶습니다.
[답변내용]
아래 내용을 따라 엔파일 접속기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고 엔파일서버에 접속합니다.
적용 OS : Windows XP, 7, 8, 10
아래 그림과 같이 진행하여 설치/실행을 진행합니다.
① FTP 주소 : 접속할 엔파일서버의 주소를 입력하는 항목입니다 .
※접속하신 홈페이지의 상단 또는 좌측에서 접속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② 로그온 유형
일반 : 접속할 엔파일서버 관리자로부터 부여받은 ID/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접속합니다 .
익명 : 접속할 엔파일서버 관리자로부터 익명(게스트)연결을 요청받거나 부여받은 ID 가 없으면 선택합니다 .
이 경우 ③ , ④ 항목은 생략 가능합니다 .
③ 사용자 ID : 접속할 엔파일서버 관리자로부터 부여받은 ID 를 입력하는 항목입니다 .
④ 비밀번호 : 접속할 엔파일서버 관리자로부터 부여받은 ID 에 대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항목입니다 .
모든 필드 입력을 마쳤으면 [접속] 버튼을 클릭하여 서버에 접속합니다.
※ 엔파일서버 주소는 접속하신 사이트의 상단 또는 좌측에서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.
관련된 다른 문의사항이나 기타 유형의 실행/설치 오류는 아래 번호로
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.
디티피존 기술지원팀 : 02-2276-0088
[해결방법]
아래 내용을 따라 범용 FTP 접속기를 사용하여 엔파일 서버에 접속합니다.
적용OS : Windows 7,8,10
※주의. 범용 FTP 접속기로는 익명(게스트) 사용자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.
1. 파일질라 FTP 접속기를 사용하는 방법
아래 그림과 같이 진행하여 설치/실행을 진행합니다.
(1) 공식홈페이지 접속 후 다운로드 클릭
(2) 파일 다운로드 진행
(3) 파일질라 실행
접속정보 입력 후 빠른연결
※주의. 범용 FTP 접속기로는 익명(게스트) 사용자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.
① 호스트 : 접속할 엔파일서버의 주소를 입력하는 항목입니다 .
※접속하신 홈페이지의 상단 또는 좌측에서 FTP 접속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② 사용자명 : 접속할 엔파일서버 관리자로부터 부여받은 ID 를 입력하는 항목입니다 .
③ 비밀번호 : 접속할 엔파일서버 관리자로부터 부여받은 ID 에 대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항목입니다 .
관련된 다른 문의사항이나 기타 유형의 실행/설치 오류는 아래 번호로
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.
디티피존 기술지원팀 : 02-2276-0088
[문의상황] 설치/실행 불가
Windows 10 에서 접속기 다운로드 후 실행시
SmartScreen 필터로 인해 설치/실행되지 않습니다.
[해결방법] 추가 정보 -> 실행
적용OS : Windows 10
아래 그림과 같이 진행하여 설치/실행을 진행합니다.
(1) 추가 정보 클릭
(2) 실행 클릭 후 설치 진행
관련된 다른 문의사항이나 기타 유형의 실행/설치 오류는 아래 번호로
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.
디티피존 기술지원팀 : 02-2276-0088